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잊지 못할 추억과 감동을 만들어 보세요.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릉 여행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입니다.
저는 한국 문학에 관심이 많아서 홍길동전의 저자인 허균과 그의 여동생인 허난설헌에 대해 알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여행에서 꼭 들러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조선 시대의 문인 허균과 허난설헌 남매를 기념하기 위해 강릉시 초당동에 조성된 공원입니다.
허균은 최초의 한글 소설인 홍길동전의 저자로 알려져 있고, 허난설헌은 천재 여류 시인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공원에는 허균·허난설헌의 생가와 기념관, 전통차 체험관, 동상 등이 있습니다
기념관에서는 특별전시실과 상영실을 비롯해 양천 허씨 가계도와 난설헌과 교산의 작품과 삶을 알 수 있는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홍길동전의 명대사나 난설헌의 아름다운 시 등을 보면서 그들의 문학적 재능과 사상에 감탄하게 되었습니다.
허균 어난설헌 코스
① 허균·허난설헌 생가터 → ②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 ③ 전통차 체험관 → ④ 허난설헌 동상 → ⑤ 허씨5문장 비석
허균·허난설헌 생가터: 허균과 허난설헌이 태어나고 자란 곳으로, 한옥 건물들과 그들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양천 허씨 가계도와 난설헌과 교산의 작품과 삶을 알 수 있는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통차 체험관: 다양한 종류의 차를 마시거나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다구전시실에서는 예쁘고 멋진 다구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허난설헌 동상: 낮게 늘어진 구름과 파란 하늘이 배경으로 어우러지며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난설헌의 동상입니다.
허씨5문장 비석: 허균, 허난설헌을 포함하여 다섯 명의 허씨 문인의 예술혼을 기리는 시비입니다.
이렇게 총 5개의 관람지로 구성된 코스로,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강릉에서 문화적인 여행을 원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허균 어난설헌 길찾기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강릉시 초당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릉초당순두부마을과 도보로 약 10분 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주소는 강원도 강릉시 난설헌로 193번지길 1-29입니다.
자가용으로 오시는 경우에는 네비게이션에 주소 또는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주차장은 넓어서 주차 걱정은 없습니다.
대중교통으로 오시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강릉역에서 하차하신 후, 역 건너편 정류장에서 300번 또는 314번 버스를 타고 원마트 정류장에서 하차하신 후, 도보로 약 700m 이동합니다.
강릉시외버스터미널에서 하차하신 후, 시외고속버스 정류장에서 314번 버스를 타고 원마트 정류장에서 하차하신 후, 도보로 약 700m 이동합니다.
기념공원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이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기념공원 안에는 허균·허난설헌 생가터,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전통차 체험관 등이 있으며, 소나무 숲과 청설모도 볼 수 있습니다.
강릉의 문화적인 곳을 방문하고 싶으시다면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을 추천드립니다.
댓글